티스토리 뷰
목차
서울에서 아이들과 물놀이할 곳, 서울 물놀이장 저렴한 곳은 바로 여기에 다 모였습니다.
서울시에서 저렴한 도심 속 워터파크가 개장되었습니다! 한강 수영장·물놀이장 20일 개장되어 8월 18일까지 운영이 된다고 합니다. 쾌적한 사용을 위해 LED전광판도 신규로 설치되니 안전하고 깨끗한 수질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이용시간, 이용요금 안내 드릴 테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이동됩니다.
이용요금
- 수영장 : 성인 5천 원, 청소년 4천 원, 어린이 3천 원
- 물놀이장 : 성인 3천 원, 청소년 2천 원, 어린이 1천 원
※ 6세 미만 무료, 일부 시민 입장료 50% 할인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카드에 등재된 가족 포함),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 및 보호자 1명(1~3급 해당), 국가유공자에 대해서는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증빙서류(신분증, 등록증, 가족관계증명서, 의료보험증 등)를 제출하는 경우 입장료의 50%를 할인받습니다.
아래 링크 클릭하시면 가족관계증명서 바로 다운로드가능합니다.
이용시간
6월 20일(목)부터 8월 18일(일)까지 60일간 9~18시 운영, 잠실은 20시까지 이용
여의도 수영장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아쿠아링, 바닥분수, 조형분수, 유로번지, 미니 바이킹 등 다양한 시설이 설치돼 있어 워터파크 못지않은 수영장입니다.
잠원 수영장
넓은 공간에 성인풀(수심 1.5m), 청소년풀(1.2m), 유아풀(0.5m)로 구분돼 있고, 직사각형 형태의 수조가 설치돼 있어 수영을 즐기기에 가장 적합합니다.
뚝섬 수영장
흐르는 물에 튜브를 타고 도는 유수풀과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4m 높이의 아쿠아링, 일광욕을 즐길 수 있는 선텐장이 설치돼 있습니다. 지하철 7호선 자양역과 인접해 대중교통 접근성이 가장 좋습니다.
잠실 물놀이장
한강 방향으로 인피니티월(Infinity Wall)이 설치된 ‘원더풀’, 가운데로 갈수록 깊이가 깊어지는 최대 수심 60cm의 ‘조이풀’, 얕은 수심의 ‘유아풀’이 조성돼 있습니다. 자갈로 만든 실개천 ‘자연형 계류’, 조형 분수 등 다양한 시설과 넓은 녹지도 있어 기존 수영장과는 또 다른 분위기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난지 물놀이장
한강을 가장 가까이서 조망할 수 있는 인피니티풀(Infinity Pool) 형태로 조성돼 있으며, 한강을 배경으로 분수도 있어 가족 단위로 많이 즐겨 찾는 여가시설입니다.
양화 물놀이장
규모는 크지 않으나 어린이가 이용하기 좋은 수심인 0.8m의 풀이 한강과 연접해 설치돼 있고, 실개천 등 자연 친화적인 친수공간과 목재 데크 쉼터가 조성돼 있습니다.
유의사항
태풍, 집중호우, 미세먼지 경보, 초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등 기상악화 시 수영장·물놀이장 운영이 중단됩니다. 시설 이용 전 기상예보, 미래한강본부 누리집을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저도 이번여름은 아이들과 수영장에가서 열심히 놀아줘야겠습니다. 저렴한 금액으로 아이들도 놀고 바가지 쓰지 않고 놀고 올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서울에서 물놀이 어떠세요?
본 포스팅은 내손안의 서울에서 출처 한 내용으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확인해 주세요